심민주 회원님
풋스타의 다섯번째 인터뷰이, 심민주 회원님
Q 안녕하세요 민주님! :) 현재 하시는 일과 간단한 자기소개를 부탁드릴게요!
안녕하세요. 저는 옷을 너무 좋아하는 니트디자이너 35살 ENFJ-T 심민주라고 합니다.
니트디자인부터 생산까지 총괄하는 업무를 맡아서 하고 있습니다.
Q 평소 풋살 혹은 축구에 관심이 많으셨나요? 어떤 계기로 처음 풋살을 시작하게 되셨는지 궁금합니다!
제가 활동적이라 운동은 거의 다 좋아하는데 새로운 운동을 해보고 싶어서 무슨 운동을 할까 고민하고 있었을 때 축구를 좋아하는 남자친구가 ‘풋스타’를 알려주어 시작하게 되었습니다.
Q 풋살을 처음 시작하면서 걱정되었던 부분이 있으셨나요?
혼자하는 운동이 아니기 때문에 내가 못해서 '남들에게 피해주진않을까?' 라는 걱정이 컸습니다. 생각보다 열정이 많으시고 잘하시는 분들도 많아서 놀랐어요.
Q 그렇다면 풋살 후에는 걱정이 어떻게 바뀌었나요?
그 걱정은 아직 유효하고, (웃음)
몸이 생각대로 잘 안움직여서 답답하기도 하고 잘하고 싶다는 생각뿐이예요.
제가 풋살에 대한 열정이 많아서 더 그렇게 생각이드는 것 같습니다.
(개인적으로 연습이 많이 필요한 거 같아요.ㅎㅎㅎ)
Q 여자들에게는 익숙하지 않은 풋살이란 운동의 매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?
풋살은 작은 몸싸움도 필요하고 다칠 수도 있어서 다소 격한 스포츠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활동적인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겐 문제가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.
저는 풋살할 때 만큼은 업무에 대한 생각이 전혀 안 들고 온전히 공에만 집중할 수 있어서 너무 좋고, 2시간 동안 힐링하는 기분이예요. 몰랐던 열정, 승부욕들도 올라오면서 땀 흠뻑 흘리고 마무리하면 이게 진짜 운동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.
그리고 함께 클래스 하는 분들과 호흡이 잘 맞아서 좋은 결과로 승점을 얻었을 때 (골넣었을 때) 희열감도 있어요. ^^
Q 풋살 경기를 진행하면서 마음대로 되지 않아 힘들었던 부분과 반대로 즐거웠던 순간은 언제였나요?
힘들었던 부분>
아직 전체적으로 볼 컨트롤이 잘 안되서 공을 놓친다거나 패스미스, 드리블들이 어려워요.ㅠㅠ 그리고 공이 쎄게 떠서 날라올 땐 아직도 무서워요. ㅎㅎ
즐거웠던 순간>
우리팀이 골 넣었을 때, 슛팅이 제대로 됐을 때, 내패스가 승점으로 이어졌을 때! ^^, 그 날 배운 기술을 잘 적용했을 때 가장 보람차고 즐거운 것 같아요!
Q 풋살을 하기에 앞서 나만의 루틴,팁이 있다면?
발목 보호대를 꼭 하고 운동하는데 안 하면 허전해서 더 잘 안되는 느낌이더라구요.
전 꼭 발목보호대를 착용합니다! ㅎㅎㅎㅎ
Q 풋스타가 가진 특별한 점, 차별점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?
다른 곳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코치님들의 밝은 에너지가 클래스 분위기를 많이 살려주는 거 같아요. 그리고 업그레이드 되는 훈련들도 재밌어요. 회원님들을 위해 노력해주시는 게 보이니까 더 좋습니다!
Q 풋스타를 시작한 후 일상 속 변화가 있나요? 있다면 어떤 변화인가요?
"풋살하는 여자"라는 수식어가 붙으면서 다들 멋있다고 해줘서 좋아요. ㅎㅎㅎㅎㅎ 풋살하면서 남자친구랑 대화도 더 잘되고 같은 취미가 생기니까 남자들 경기에도 깍두기로 끼워줘서 재밌어요. ^^ 그리고 풋살할 땐 다른 부분에서 힘들었던 걸 잊을 수 있는 시간이여서 정신적으로 잠시나마 건강해지는기분이예요.
Q 마지막으로 풋살시작을 망설이는 여성들에게 한 마디 부탁드려요!
주저하지 마시고 도전해보세요. 나이 상관없어요. 그냥 일단 해보는 거에요. 해보고 안 맞음 안 하는거고.
저도 할 수 있을 때까지 뛸수있을 때까지 해보려구요. 공차면서 스트레스 날려버리고 힐링풋살하세요. (웃음)